§ 비타민②

- 피부 보호에 좋은 밥상은? -

가을엔모기 2008. 4. 28. 16:23

<< NEW 위대한 밥상! >>


- 피부 보호에 좋은 밥상은? -


♦ 황사철 피부 보호를 위해 꼭 먹어야 할 무순!!


▷ 물을 주의해야 하는 무순!!

무순은 물을 주의해야 한다! 무순은 한 번 손질되어 유통되기 때문에 다른 새싹보다 물에 닿으면 더 빨리 부패해버린다. 그러므로 무순을 바로 먹을 것이 아니라면, 물이 닿지 않도록 종이타월에 싼 후 다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.


▷ 오신반의 재료인 무순!!

옛날 궁중에서는 입춘일에 다섯 가지 봄나물을 간장이나 초장 혹은 겨자로 조미하여 매콤새콤하게 묻힌 생채 요리를 수라상에 올렸다. 이 입춘오신반의 다섯 가지 나물이 움파, 산갓, 당귀싹, 미나리싹, 무순이라고 한다. 그리고 ‘입춘 전에 오신반을 세 번 이상 먹으면 보약보다 낫다’는 설이 전해지고도 있다.


▷ 무순의 어떤 성분이 피부를 곱게 만들어 줄까?

무순에는 피부조직의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비타민 C가 사과보다 약 10배나 많이 들어있어 피부 탄력 유지에 매우 좋다. 그리고 피부 점막세포를 보호해주는 비타민 A도 173RE 로 풍부하게 들어있니다. 이 뿐 아니라, 무순에는 항산화력이 뛰어난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 노화를 효과적으로 지연시키고, 멜라닌 합성도 억제하여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.


▷ 무순을 하루에 어느 정도 섭취해야 피부 보호에 좋을까?

새싹이 좋은 이유는 적은 양으로도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. 그러므로 무순도 하루에 30-50g 정도(어른 손으로 반 줌 정도)만 섭취하면 충분히 피부 보호에 도움이 된다.


♦ 위대한 메뉴

1. 무순냉채

2. 무순소박이

3. 무순샌드위치



< 자료출처 : KBS비타민 >